경제경영

도서이미지

거북이 CEO
저   자 니토리 아키오(역:이수형)
출판사 OCEO
가   격 13,500원(192쪽)
출판일 2017년 06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거북이 CEO 니토리 아키오(역:이수형).. OCEO 13,5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불황기 시대에 30년 연속 매출·이익이 증가한 불사조 기업

 

유례없는 저성장의 늪 속에서 일본의 기업들이 혹독한 침체기를 보내던 시기. 2017년 기준 ‘30년 연속 매출 및 이익 증가’를 달성해 일본의 4,000여 상장사 가운데 1위를 기록한 기업이 있다. 일본에서는 저성장 파고를 이겨낸 대표적 불사조 기업으로 꼽는 기업 ‘니토리’다.

 

일본뿐 아니라 미국, 중국, 대만에 걸쳐 437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2016년 한 해 동안 일본 전체 인구의 절반인 6,500만 명이 니토리 제품을 구매했으니 ‘국민 기업’이라는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은 회사. 2016년 7월 기준, 니토리의 기업가치는 매출 80조인 일본 유통업계 1위 이온을 1조 3,000억 원 이상 앞섰다.

 

지난 30년 동안 버블 붕괴, 글로벌 금융위기, 동일본 대지진, 원전 폭발 등 내·외부의 충격이 경제를 강타하고 그로 인한 기나긴 저성장 구간에 업계 전체가 발목을 잡혔을 때 니토리는 어떻게 거꾸로 성장을 꾀할 수 있었을까?

 

가장 느린 거북이가 가장 빛나는 트로피를 거머쥐다

 

‘꼴찌’라는 자리가 늘 익숙했기에 자신을 비우고 남의 장점을 흡수하는 데 조금의 주저함이나 부담이 없었다는 거북이 CEO, 니토리 아키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풍요로운 주거생활을 누리게 하고 싶다’는 뜻을 세우고 쉼 없이 길을 내고, 그 길을 따라 한 발자국도 허투루 내딛지 않고 나아간 끝에 그는 다른 영리한 토끼들보다도 더 찬란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뭘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에만 매몰된 시대에 니토리는 ‘무엇을 위해 그 일을 해야 하는가?’를 생각했고 불가능한 성취를 일구었다. 『거북이 CEO』는 장기 저성장의 초입에 들어선 우리 기업들에게 명쾌한 본보기와 비전이 될 것이다.

 

■ 저자 니토리 아키오
저자 니토리 아키오는 니토리 홀딩스 회장이다. 1944년 러시아 사할린섬에서 태어났다. 1964년 삿포로 단기대학을 거쳐 훗카이가쿠엔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1967년 삿포로에서 니토리 가구점을 창업한 뒤, 1972년 니토리 가구도매센터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같은 해 미국 시찰 여행에 참가하며 인생관이 크게 달라진 그는 1978년 사명을 주식회사 니토리 가구로, 1985년 주식회사 니토리로 잇따라 변경했다. 2010년에는 지주회사로 전환. 2016년 연 매출 5,129억 엔(약 5조 1,290억 원)을 기록했고 시가총액은 매출 80조의 이온을 제치고 일본 유통업계 1위에 올랐다. 2017년 현재 니토리 매장 수는 해외 지점을 포함하여 470여 곳에 달한다. 특히 2017년 2월기 기준 ‘30년 연속 매출 및 이익 증가’를 기록하면서 일본 4,000여 개 상장사 중 1위를 기록, 유통업계는 물론 일본 사회를 놀라게 했다.

 

■ 역자 이수형
역자 이수형은 미국 롱아일랜드대 MBA 과정을 졸업하고 일본 문부과학성의 리서치 펠로우십을 수료했다. 뉴욕 한국일보에 기명칼럼 <뉴욕의 문화-예술 명소를 찾아서>를 장기 연재했으며, 파나소닉 한국 법인에서 홍보-CSR, 기업철학 교육, 올림픽 마케팅 업무 등을 담당했다. 현재는 독립 출판 기획가(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데서 큰 보람과 기쁨을 얻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셀러브리티의 시대』『뉴욕의 특별한 미술관(공저)』등이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구글의 철학』『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사업은 사람이 전부다』『돈이 벌리는 조직』『라쿠텐 스타일』등이 있다.

 

■ 차례
글을 시작하며
거북이 속도? ‘이룸’을 위한 최고의 속도!

 

제1장 큰 뜻. 껍질 속의 거북이를 깨워 먼 바다로 이끄는 힘
제2장 비전. ‘기한 있는 목표’로 추진력을 더한다
제3장 의지. 의지는 마음이 아닌 정교한 습관이다
제4장 집념. 리스크를 기회로 삼는 ‘밝은 철학’
제5장 호기심. 혁명의 근간을 이루는 ‘다른 생각, 다른 시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