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트러스트 팩터
저   자 폴 잭(역:이주영)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가   격 17,000원(328쪽)
출판일 2018년 06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트러스트 팩터 폴 잭(역:이주영).. 매일경제신문사 17,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어떻게 갑질 경영에서 벗어나 신뢰 문화를 만들 것인가?

 

기업 문화는 왜 그렇게 바꾸기가 어려운가? 무엇 때문에 좋은 직원들이 직장을 떠나는가? 왜 어떤 기업은 성공을 거두고, 어떤 기업은 실패하는가? 신경 경제학자인 폴 잭은 타고난 뇌 기능에서 그 답을 찾는다. 누군가에게 신뢰를 보이면 우리 뇌에서 ‘옥시토신’이 급증하고, 이것이 보답 행위를 유발한다는 것이다. 이 간단한 메커니즘이 신뢰를 형성하는 선순환을 만들고 낡은 직장 문화를 바꾼다. 이 책은 다양한 신경과학 실험과 기업 현장 조사를 통해 신뢰가 높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과학적 통찰력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높은 신뢰 문화는 기업의 전략적 자산이다. 다른 자산과 마찬가지로 이것도 의식적인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 당신이 문화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틀림없이 문화가 당신을 관리할 것이다.

 

■ 저자 폴 잭
신경 경제학 연구 센터 창립 이사로 클레어몬트대학원대학에서 경제학과 심리학, 경영학을 가르치고 있다. 폴 잭 박사 팀은 옥시토신과 신뢰의 관련성을 처음으로 밝혀냈고, 이에 관한 TED 강연 영상은 1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CNN, 폭스 비즈니스, ‘닥터 필’, ‘굿모닝 아메리카’, ‘ABC 월드뉴스 투나잇’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 『도덕적 분자(The Moral Molecule)』가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신뢰 문화가 기업의 성장과 비즈니스 성과를 이끄는 핵심 요인임을 다양한 과학 실험과 현장 조사를 통해 밝히고 있다. 신뢰를 둘러싼 기업의 위험 요인이 커지는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 어떻게 하면 신뢰 문화를 구축할 수 있을지 그 해법을 제시한다.

 

■ 역자 이주영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증권사에서 투자와 분석 업무를 담당하다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두 도시 이야기』와 『모든 것이 세일즈다』 『나는 빚을 다 갚았다』 『스타트업 방정식』이 있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코리아』 번역에도 참여하고 있다.

 

■ 차례
서론

 

1장 문화의 과학
가장 효율적인 비즈니스는 인간성과 과학의 결합이다
2장 칭찬
칭찬은 조직의 성공에 기여한 직원들을 인정하는 것이다
3장 목표
목표는 직원들이 하나의 집단으로서 어떤 도전에 직면했을 때 발생한다
4장 자율성
자율성은 직원들이 프로젝트 수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을 때 존재한다
5장 위임
위임은 직원들이 자기만의 일을 만들어 자율 관리를 가능케 한다
6장 개방성
개방성이란 직원들과 정보를 폭넓게 공유하는 것이다
7장 배려
배려는 의도적으로 직원들과 관계를 만드는 것이다
8장 투자
조직은 직원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9장 자연스러움
리더가 정직하고 연약함을 보일 때 조직은 자연스러워진다
10장 기쁨 = 신뢰 × 목적
신뢰와 초월적인 목적으로부터 기쁨이 생겨난다
11장 성과
신뢰의 상위 4분의 1에 속한 직원들은 하위 4분의 1에 속한 직원들보다 생산성은 50퍼센트, 직장 내 에너지는 106퍼센트 더 높았다

 

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