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마음에 사심은 없다
저   자 기타 야스토시(역:양준호)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가   격 20.000원(452쪽)
출판일 2019년 04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마음에 사심은 없다 기타 야스토시(역:양준호).. 한국경제신문 20,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동기가 선한가? 마음에 사심이 없는가?”
이나모리 가즈오가 인정한 단 하나의 평전


일본 교세라의 창업자이자 명예회장이며, 전 세계인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기업가, 그리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본 기업인이기도 한 이나모리 가즈오. 2019년 교세라 창립 60주년을 맞아 ‘경영자들의 스승’, ‘살아 있는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이나모리 가즈오의 일생과 경영철학을 총망라해 집대성한 책이다.


지금까지 유명 기업인들과 정치인들의 평전을 다수 집필해온 저자가 직접 이나모리 가즈오와의 심층 인터뷰는 물론 그의 가족, 형제, 주변 지인들과의 심도 깊은 만남과 취재를 토대로 이루어졌다. 이나모리 가즈오가 저술한 여러 책들과 여러 필진들이 그에 대해 써왔던 책들, 각종 언론 매체의 기사 등 방대한 자료를 모아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녹여 완성도 높은 기업가 평전을 만들어냈다.


■ 저자 기타 야스토시
저자 기타 야스토시는 나고야시 출생으로, 도쿄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후지은행에 입사했다. 자산 증권화의 전문가로, 후지증권 투자전략부장, 미즈호증권 금융개발부장 등을 역임했다. 2008년 6월 말에 미즈호증권을 퇴직하면서 본격적으로 작가 활동에 들어갔고, 일본의 이름난 경영인과 정치인의 일생을 그린 작품을 다수 집필했다. 현재 ‘100년 경영의 모임’ 및 일본 장기 연맹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시라스 지로: 점령을 짊어진 남자』(제14회 야마모토 시치헤이상) 『후쿠자와 유키치: 나라를 지탱하고 국가에 의지하지 않고』 『사지 케이조와 가이코 켄: 최강의 두 사람』 『두 사람의 동행: 마쓰시타 고노스케와 걷는 여행』 『음덕을 쌓는 은행왕 야스다 젠지로전』 『사이고 다카모리: 목숨도, 이름도 필요 없이』 『대담한 사람 오오타가키 시로: 흑사에서 용이 된 남자』 등이 있다.


■ 역자 양준호
역자 양준호는 인천대학교 글로벌법정경대학 경제학과 교수로, ‘이나모리 가즈오 경영철학’의 국내 최고 전문가다. 일본 교토대학교 경제학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 ‧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삼성경제연구소 글로벌경제실 수석연구원을 역임했다. 현재 인천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센터장, 아메바경영포럼 대표, 한국 세이와주쿠 경영아카데미 지도교수, 한일경상학회 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교토식경영의 특징과 시사점』 『교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지역과 세상을 바꾸는 사회적 기업』 등이 있으며, 『아메바 경영』 『불타는 투혼』 『일심일언』 등 이나모리 가즈오의 여러 대표작을 우리글로 옮겼다.


■ 차례
서문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를 말하다


1장 꿈을 향해 나아가다: 응석받이 골목대장
2장 파인 세라믹스와 만나다: 교세라 창립의 비화
3장 세계의 교세라를 꿈꾸다: 교세라 경영의 모든 것
4장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다: 제2전전으로의 도전
5장 회생의 기적을 일으키다: JAL 재생의 기록
6장 늘 이타적인 마음으로


후기

연보
참고문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