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투자의 모험
저   자 스티븐 슈워츠먼(역:이경식)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가   격 28,000원(632쪽)
출판일 2020년 08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투자의 모험 스티븐 슈워츠먼(역:이경식.. 비즈니스북스 28,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불황을 이길 시나리오가 있다면 모든 거래가 곧 기회이다!


2020년 세계 시장은 ‘코로나19’로 충격과 공포에 휩싸였다. 미국 증시는 2,200조 원이 증발했고, 한국도 코스피 서킷브레이커가 18년 만에 발동했다. 


시장은 언제나 충격과 회복을 반복하지만, 그 사이에서 최적의 타이밍을 잡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세계의 투자 큰손들을 지금 같은 격변기의 시장을 어떻게 해석하고 대응할까? 우리는 이에 대한 답을 ‘월스트리트의 황제’라 불리는 저자로부터 찾을 수 있다. 


투자에서 큰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경기침체나 시장에 큰 위기가 왔을 때를 기회로 삼았다. 저자 또한 다르지 않았는데, 50년에 걸친 그의 투자 인생에서 일곱 번의 주요한 침체기(1973년, 1975년, 1982년, 1987년, 1990~1992년, 2001년, 2008~2010년. 각각 오일 쇼크, 스태그플레이션, 2차 오일 쇼크, 블랙먼데이, 저축대부조합 파산, 닷컴버블 붕괴와 9.11 테러, 글로벌 금융위기 같은 경기침체와 연관된 사건들이 있었다)를 겪으며 노련한 투자 감각을 키워왔다.


이처럼 저자가 보여준 위기를 레버리지 삼아 기회로 바꾸는 법을 개인 투자에 적용한다면 변동성 넘치는 시장에서도 원칙 있는 투자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저자 스티븐 슈워츠먼
저자 스티븐 슈워츠먼은 세계 최대 사모펀드 그룹인 블랙스톤의 공동 창립자, 회장 겸 CEO다. 그는 투자자이자 세계 정상들이 자문을 구하려는 CEO 중 한 명이며, 중국판 ‘로즈 장학제도’라고 할 수 있는 ‘슈워츠먼 장학제도’를 창설하는 등 수십억 달러를 사회에 환원하는 자선 활동가이기도 하다. 이런 업적들은 평생에 걸쳐서 새로운 영역을 배우고 탁월함의 경지에 이르려는 의지, 기업과 사회에 영향을 주는 동시에 원하는 인생을 살려면 무엇이 필요할지 성찰하는 태도와 추진력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바탕이 됐다.


슈워츠먼은 어린 시절 아버지의 포목점에서 손수건을 접으면서 목적의식과 모험으로 가득 찬, 아버지의 인생보다 스케일이 더 큰 인생을 살아가겠다는 꿈을 키웠다. 이후 우수한 고등학교 성적과 육상 특기생 자격을 가지고 예일 대학교에 입학했고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다.


1969년 대학을 졸업한 후 도널드슨 러프킨 앤드 젠레트(DLJ)라는 투자은행에서 짧은 기간 동안 근무하는 것으로 금융계에 발을 디뎠다. 그 뒤에는 리먼브라더스(Lehman Brothers)에서 본격적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해, 1978년 입사한 지 6년 만에 인수합병 사업부를 책임지는 파트너로 승진했다. 그러다 기존의 금융사들과는 전혀 다른, 완전히 새로운 금융사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면서 같은 리먼브라더스 출신의 멘토이자 친구인 피트 피터슨(Pete Peterson)과 손잡고 자본금 40만 달러로 블랙스톤을 창업했다. 당시만 해도 월스트리트의 비주류로 취급받던 사모펀드를 주된 비즈니스 모델로 삼아 35년이 지난 현재 운용자산 5,380억 달러로 130만 배나 키웠으며 2007년에는 사모펀드 사상 첫 IPO를 단행하며 ‘월스트리트의 황제’, ‘사모펀드의 제왕’, ‘미국 최고의 자본가’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그는 2018년 대통령 직속 경제자문기구인 전략정책포럼(SPF) 의장으로서 무역분쟁으로 고조된 미-중 간 긴장 완화에도 큰 몫을 해내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선생님’, ‘미-중을 잇는 제2의 헨리 키신저’라고도 평가받는다. 또한 활발히 활동하는 자선사업가이기도 한데 특히 교육 분야에 주력했다. MIT에 컴퓨터전문대학 설립, 예일 대학교에 최첨단 학생 공간 및 공연센터 건립, 뉴욕 공립도서관 증설에 1억 달러 기부, 중국 칭화대학교에 슈워츠먼 장학재단을 만들어서 장학제도를 시행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 역자 이경식
역자 이경식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유스퀘이크, 청년의 반란: 밀레니얼 경제학』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 『언락』 『조지 길더 구글의 종말』 『플랫폼 제국의 미래』 『신호와 소음』 『소셜 애니멀』 『승자의 뇌』 『스노볼 1, 2』 『살아 있는 역사, 버냉키와 금융전쟁』 외 다수가 있다.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 <나에게 오라> TV 드라마 <선감도>, 연극 <동팔이의 꿈> <춤추는 시간 여행>, 칸타타 <칸타타 금강> 등의 대본을 썼고 지은 책으로 『1960년생 이경식』 『청춘아 세상을 욕해라』 『미쳐서 살고 정신 들어 죽다』 『대한민국 깡통경제학』 『이건희 스토리』 등이 있다.


■ 차례
이 책에 쏟아진 찬사
한국어판 서문
프롤로그 : 최고는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제1부 성장의 원칙. 방향을 정하고 장애물을 뛰어넘다
제1장 크게 생각하라 그리고 포기하지 마라
제2장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제3장 상황을 주도해 자신을 드러내라
제4장 어떤 일이든 직접 해봐야 내 것이 된다
제5장 리스크 없는 거래란 없다
제6장 인생의 가장 큰 교훈은 인내와 고통 속에 있다


제2부 투자의 원칙. 실패하지 않는 시나리오를 짜다
제1장 경쟁은 적고 기회는 많은 영역을 찾아라
제2장 열린 사고를 유지하고 드문 기회를 포착하라
제3장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면 나의 문제도 해결된다
제4장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라
제5장 경기 순환 주기에 올라타라
제6장 어떻게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것인가
제7장 돈을 잃지 마라!
제8장 블랙스톤의 인재 전략
제3부 경영의 원칙. 한 손은 기회를 움켜쥐고 한 손은 위험을 막아내다
제1장 확장하라 그리고 구석구석을 살펴라
제2장 현명한 리더는 기꺼이 도움을 청한다
제3장 기업가정신의 이상과 현실
제4장 균열의 시그널에 촉을 세워라
제5장 리스크를 줄이는 최고의 방법은 시간을 끌지 않는 것이다
제6장 모험을 멈추지 마라


제4부 성공의 원칙. 내가 탁월함을 추구하며 배운 교훈들
제1장 주어진 상황의 친구가 되어라
제2장 위기를 레버리지 삼아 기회로 바꿔라
제3장 주변을 돌아보고 가진 것을 나눠라
제4장 국가가 부를 때는 응답하라
제5장 선순환을 만들어라
제6장 탁월함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라


에필로그 : 평생 배우고 탁월함을 추구하는 사람은 무한히 성장한다
감사의 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