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행복을 풀다
저   자 모 가댓(역:강주헌)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가   격 14,400원(484쪽)
출판일 2017년 06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행복을 풀다 모 가댓(역:강주헌).. 한국경제신문 14,4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행복은 언제나 그 자리, 우리 안에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학자이자 ‘구글X’의 신규사업개발총책임자(CBO)인 모 가댓이 우리 삶에서 가장 근본적인 문제들에 의문을 제기하고, 심리적 고통의 근원적인 이유를 파헤치는 동시에 영구적인 행복과 지속적인 만족을 얻기 위한 방법을 단계별로 제시한다.

 

‘행복’이 인간의 기본적인 감정인데, 왜 ‘행복’을 찾는 게 그토록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행복이라는 감정을 찾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다. 우리가 엉뚱한 곳에서 행복을 찾아 헤매고 있을 뿐이다. 우리는 행복을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할 목적지라 생각하지만 저자는 그 목적지라는 곳이야말로 실제로는 우리 모두가 시작하는 곳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메시지는 명쾌하다. 인간은 애초부터 행복하게 살도록 설계돼 있다는 것이다. 즉, 인간의 초기 상태(디폴트 값)가 바로 ‘행복’이다. 하지만 때때로 삶이 우리의 행복을 방해하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초기 상태로 되돌림으로써 애초의 행복 모드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역설한다.

 

저자는 행복은 우리가 생각을 어떻게 통제하느냐에 전적으로 좌우된다고 이야기하면서 우리 생각을 흐릿하게 뒤덮는 6가지 환상을 떨쳐내는 방법, 뇌의 7가지 맹점을 극복하는 방법, 5가지의 궁극적인 진실을 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이를 통해 어떤 장애물이 우리 앞을 가로막고, 어떤 가혹한 짐이 우리 어깨를 짓누르며, 어떤 시련이 지독히 괴롭히더라도,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며 미래를 낙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법을 깨닫기를 바라고 있다.

 

■ 저자 모 가댓
저자 모 가댓(Mo Gawdat)은 아들을 의료 사고로 잃었지만 행복 방정식을 찾아낸 공학자, 행복을 연구하는 글로벌 기업 구글의 비밀 병기, 뛰어난 사상가이며, 구글 최고의 브레인 집단으로 미래를 상상하는 ‘꿈의 공장’인 구글X의 신규사업개발총책임자(Chief business officer, CBO)다. 가댓은 남다른 논리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행복이라는 문제에 적용함으로써, 우리 뇌가 즐거움과 슬픔을 받아들여 처리하는 방법을 근거로 삼아 행복을 위한 해법을 제시했다.

 

2001년, 모 가댓은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지만 한없이 불행하다는 기분을 떨칠 수 없었다. 평생 학습자로서 그는 공학자의 관점에서 그 문제를 파고들었다. 모든 입증 가능한 사실을 철저하게 조사하며 치밀하게 논리를 전개했다.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엄청난 시간을 투자한 연구의 결과는 결국 성공이라는 결실을 맺으며, 가댓은 영원한 행복을 보장하는 방정식을 찾아냈다.

 

그로부터 13년 후 그의 알고리즘은 중대한 시험에 처해졌다. 2014년, 사랑하는 아들 알리의 급작스런 죽음으로 모 가댓과 그의 가족은 그 행복 방정식에 의지했고, 그 방정식 덕분에 그들은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끔찍한 상실감을 이겨 내는 과정에서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소명(그의 행복 방정식을 온 세상에 전파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해 주겠다는 혁신적인 목표)을 깨달았다. 지난 10년 동안 행복을 주된 연구 과제로 삼고 많은 문헌을 깊이 있게 연구하는 동시에 행복을 주제로 100개국 이상에서 수많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었다.

 

그는 연쇄 창업자(serial entrepreneur)로, 지금까지 20개 이상의 기업을 공동으로 창업했다. 아랍어와 영어와 독일어에 능통하다.

 

■ 역자 강주헌
역자 강주헌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브장송대학교에서 수학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등에서 언어학을 강의했으며, 2003년 ‘올해의 출판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뛰어난 영어와 불어 번역으로 정평이 나 있다. ‘펍헙(PubHub) 번역 그룹’을 설립해 후진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습관의 힘》《어제까지의 세계》《문명의 붕괴》《생각의 해부》《우리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 등 100여 권이 넘는 책을 우리글로 옮겼다.

 

■ 차례
프롤로그.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1부 행복을 찾다
1장 행복 방정식
2장 6-7-5

 

2부 큰 환상
3장 머릿속의 작은 목소리
4장 당신은 누구인가?
5장 당신은 무엇을 아는가?
6장 지금 몇 시?
7장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
8장 변화를 모색하는 편이 낫다

 

3부 맹점
9장 진실일까?

 

4부 궁극적 진실
10장 지금 여기에서
11장 진자 운동
12장 사랑,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
13장 평화롭게 사는 법을 배우라
14장 누가 누구를 만들었나?

 

에필로그. 그것만으로도 나는 행복했다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