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도서이미지

Fish!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저   자 스티븐 런딘 외(역:유영만)
출판사 한언
가   격 14,500원(200쪽)
출판일 2016년 04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Fish!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스티븐 런딘 외(역:유영만.. 한언 14,5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당신의 일을 사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변화시키는 놀라움

 

초판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비즈니스 클래식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이 75쇄를 기념하며 새로운 디자인과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재탄생했다. 이 책은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 이야기를 토대로 어떻게 하면 일하는 시간을 더 즐겁게, 더 기운 넘치게 바꿀 수 있는지를 안내하는 책이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책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시도들을 업무 현장에 적용하여 사내 분위기 쇄신에 성공했다.

 

나태하고 무기력한 분위기에 질식할 것 같은 사무실을 에너지 넘치는 활력의 공간으로 바꾼 마법 같은 실화! 낡은 날들과의 작별, 새로운 날들과의 시작! 그저 책 속에만 존재하는 꿈이 아닌, 당신의 일터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놀라운 이야기이다.

 

■ 저자
스티븐 런딘(Stephen C. Lundin)

영화제작자이며, 경영대학원의 교수이자, 전문 컨설턴트이다. 또한, 경영학 연구소 활동의 일부로 정기적인 세미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네아폴리스에 위치한 세인트 토머스 대학에서 창의력과 기술 혁신 연구소(Institute for Creativity and Innovation)를 이끌어가고 있다.

 

해리 폴(Harry Paul)
현재 켄 블랜차드 사의 부사장으로 내부 강사부서를 운영하며, 특별 프로젝트들을 종합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존 크리스텐슨(John Christensen)
수상경력이 있는 영화제작자이며, 수많은 기업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비디오 FISH!를 포함하여 많은 기업용 학습 영화를 만들어 내는 차트하우스 사의 최고경영자이기도 하다.

 

■ 역자 유영만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석사과정을 마친 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에서 교육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 교육 시스템 연구소(Learning System Institute)의 연구원을 역임하고, 삼성경제연구소 인력개발원을 거쳐, 현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e-세상 e-러닝』, 『민사고 천재들은 하버드가 꿈이 아니다』, 『죽은 기업교육 살아있는 디지털 학습』, 『지식경영과 지식관리 시스템』, 『지식경제시대의 학습조직』, 『아나디지다』 등이 있고, 역서로는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디지털 경제를 배우자』, 『열린조직 열린경영』 외 다수가 있다.

 

■ 차례
책 머리에 바치는 헌사: 나의 낡은 날들과의 작별을 위해, 나의 새로운 날들과의 시작을 위해
Fish Letter: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자

 

Chap 1. Seattle _Monday morning 시애틀 _월요일 아침
시애틀 _월요일 아침
제일보증 금융회사
3층 부서
‘유독성 폐기물’
일상으로부터의 탈출
세계적인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
두 번째 방문
나의 하루 선택하기
변화하기 위한 용기
잊을 수 없는 귀갓길
일요일 오후
존 가드너의 글
월요일 아침
메리 제인의 프레젠테이션
토요일 _어시장에서
놀이 찾기 우리의 날 만들기 ?고객을 위한 자리 지키기
일요일 오후
월요일 아침
견학
금요일 오후 회의
주말 _어시장에서
본격적인 계획이 전개되다
팀 작업을 시작하다
팀별 발표
‘놀이’ 팀
‘우리의 날 만들기’ 팀
‘고객을 위한 자리 지키기’ 팀
‘태도 선택’ 팀

 

Chap 2. Sunday, February 7 _The Coffee Shop One Year Later: 2월 7일, 일요일 _그로부터 1년 뒤
2월 7일, 일요일 _그로부터 1년 뒤
회장상 시상식
Fish Letter: 우리가 만들어가는 일터

 

감사의 말: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게, 삶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옮긴이의 말: 오늘, 나는 어떤 일터에서 일할 것인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