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교양

도서이미지

사랑의 기술
저   자 오비디우스(역:김원익)
출판사 메티스
가   격 20,000원(284쪽)
출판일 2016년 09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사랑의 기술 오비디우스(역:김원익).. 메티스 20,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함께읽으면 좋은책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철학의 쓸모 김경윤 생각의길 15,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철학카페에서 작가를 만나.. 김용규 웅진지식하우스 16,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철학카페에서 작가를 만나.. 김용규 웅진지식하우스 16,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OtvN 비밀독서단 추천도서 『사랑의 기술』. 이천여 년 전에 나온 오비디우스의 《사랑의 기술》과 《사랑의 치유》는 오늘날 수없이 배출되는 연애 전문가와 그들이 쓰는 연애 서적의 원형이자 전범이다. 이 책의 부제를 "이천 년을 이어온 작업의 정석"으로 정한 것도 그런 이유이다.

 

고대의 연애 전문가 오비디우스의 《사랑의 기술》과 《사랑의 치유》는 플라톤의 《향연》이나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처럼 철학적이거나 고차원적인 사랑의 기술을 논하지 않는다. 대신 살아가면서 한 번쯤 사랑에 빠진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평범한 사랑의 기술, 정확하게 말해 연애의 기술을 소개한다.

 

오비디우스는 연애할 때의 남녀의 심리를 자신의 경험담이나 인간의 일상생활, 그리고 동식물의 세계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에 빗대어 알기 쉽게 짚어낸다. 특히 남녀가 연애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와 갈등에 대한 해답을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절묘하게 끄집어내 보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막 사랑에 빠진 사람들이나 사랑에 성공해서 그것을 영원토록 지키고 싶은 사람들, 혹은 사랑에 실패한 사람들이나 실연에 실연을 거듭하여 사랑에 지친 사람들, 혹은 정처 없이 사랑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이나 잘못된 사랑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들 모두에게 좋은 연애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 저자 오비디우스
저자 오비디우스Publius Ovidius Naso(BC 43-AD 17)는 BC 43년 중부 이탈리아 펜리그니의 술모(sulmo, 현재 술모나)의 기사 가문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로마에서 웅변술의 대가였던 아우렐리우스 푸스쿠스와 포르키우스 라트로에게서 수사학을 사사한 뒤 잠시 법관으로 관료 생활을 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자신의 신분 계층이라면 시간만 지나면 떼놓은 당상이었던 원로원직을 과감히 포기하고 작품 활동에 전념했다. 그는 당대 로마 최고의 시인으로 자리잡은 매우 세속적이고 호방한 문인이었다. BC 8년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사랑의 기술》이 너무 선정적이라는 이유로 금서로 지정하면서 오비디우스는 흑해 연안에 있는 토미스(현재 루마니아의 콘스탄차)로 추방되어 그곳에서 뼈를 묻었다. 그의 작품으로는 《변신 이야기Metamorphoseon Libri》, 《여걸들의 서한Heroides》, 《비탄가Tristia》, 《흑해에서의 편지Epistulae ex Ponto》, 《로마의 축제일Fasti》, 《여성의 얼굴 화장법Medicamina Faciei Femineae》 등이 있다.

 

■ 역자 김원익
평역자 김원익은 문학박사, 신화 연구가, (사)세계신화연구소 소장. 연세대 독문과를 졸업하고 독일 마부르크 대학에서 수학했다. 연세대에서 <릴케의 《말테의 수기》와 대도시 문제>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KBS 2 TV에서 ‘신화, 인간의 거울’이라는 제목으로 4회에 걸쳐 ‘TV 특강’을 했으며, SBS 라디오 프로그램 <책하고 놀자>에서 ‘김원익의 그리스 신화 읽기’ 코너를 2년여 동안 진행했다. 현재 여러 대학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 ‘게르만 신화’, ‘신화구조론’, ‘그리스 로마 문화의 이해’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기업체, 지역 도서관, 병원 등지에서 신화를 소재로 활발하게 인문학 특강을 하고 있다.

 

역서로는 헤시오도스의 《신통기》, 아폴로니오스 로디오스의 《아르고호의 모험》, 평역서로는 호메로스의 《일리아스》와 《오디세이아》, 《신들의 사랑》, 저서로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서양 문화》(공저), 《신화, 세상에 답하다》, 《신화, 인간을 말하다》, 《신들의 전쟁》, 감수한 책으로는 《후who,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인물들》이 있다.

 

■ 차례
들어가는 말
오비디우스와 『사랑의 기술』에 대하여
『사랑의 기술』
제1권.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
제2권.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는 기술
제3권.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
『사랑의 치유』
나가는 말
찾아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