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교양

도서이미지

내가 본 것을 당신도 볼 수 있다면
저   자 정우성
출판사 원더박스
가   격 13,500원(216쪽)
출판일 2019년 06월
  • 한글다운
  • 워드다운
  • PDF바로보기
  • 내서재담기

저작권

  북집의 북써머리는 저작권자의 사전 검토 및 승인을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서구매

도서구매
제목저자출판사금액구매
    내가 본 것을 당신도 볼 수.. 정우성 원더박스 13,5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가장 중요한 것은 관심”
정우성이 꾸는 보다 나은 세상을 향한 꿈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정우성은 2014년부터 매해 한 차례 이상 해외 난민촌을 찾아 난민을 직접 만나 그들의 소식을 우리 사회에 전해 왔다. 그가 그동안 난민 보호 활동을 하며 만난 이들의 이야기와 난민 문제에 대한 생각을 책으로 엮었다. “누구라도 난민촌에서 난민들을 만나 직접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그들을 도와야 한다는 사실과 유엔난민기구의 역할에 대해 의문을 품지 않을 것”이라는 그는 자신이 이런 확신을 갖기까지 경험한 것들을 나누고자 이 책을 냈다고 밝힌다.

 

그는 난민 문제에 대해 온정적으로만 접근하지 않는다. 궁극적으로 난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제 사회 차원에서 정치적 해결 방안을 찾아야” 하고, 이를 위해 각국에서의 여론이 중요하며, 그러하기에 난민 문제에 ‘관심’을 갖는 것 그 자체가 매우 중요한 참여라고 이야기한다.

 

■ 저자 정우성
배우. 1994년 영화 [구미호]로 데뷔하여 [비트], [태양은 없다], [무사], [똥개],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아수라], [강철비], [증인]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 대중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온전히 세상에 돌려주어야 한다고 생각해 오던 중, 2014년 유엔난민기구 명예사절이 되어 본격적으로 난민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2015년 6월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임명되었으며, 매년 한 차례 이상 해외 난민촌을 방문하는 등 지속적이고 헌신적으로 난민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직접 만난 난민의 이야기를 보다 널리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내게 되었다.

 

■ 차례
추천사 - 필리포 그란디(유엔난민기구 최고대표)

머리말
프롤로그

 

1장 너, 정말 준비됐니? - 2014년 11월 네팔
2장 명예사절에서 친선대사로 - 2015년 5월 남수단
3장 그들은 왜 유럽으로 가려 하는가 - 2016년 3월 레바논
4장 전쟁은 언제쯤 끝날까? - 2017년 6월 이라크
5장 비극은 어디에서 시작되었는가 - 2017년 12월 그리고 2019년 5월 방글라데시
6장 갑자기 찾아온 이방인들 - 2018년 6월 제주
7장 난민의 길을 따라서 - 2018년 11월 지부티와 말레이시아

 

에필로그
그가 본 것을 함께 바라보며 - 홍세화(장발장은행장, ‘소박한 자유인’ 대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