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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없어요
저   자 리처드 칼슨(역:우미정)
출판사 마인드빌딩
가   격 15.000원(304쪽)
출판일 2020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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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리처드 칼슨(역:우미정).. 마인드빌딩 15,000원 교보문고 구매 인터파크 구매 yes24 구매

도서소개

■ 책 소개

리처드 칼슨은 왜 세상 모든 일이 전부 별것 아니라고 했을까. 왜 주변 일에 애써 땀 흘리지 말라고 했을까. 우리가 인생에서 마주치는 온갖 대상이 별것 아니라는 얘기인 걸까.

 

답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정말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위해, 미리 중요한 것으로 정해 놓은 것 외에는 사소한 것(small stuff)으로 정해 놓은 다음, 거기 너무 애쓰고, 마음 쓰고, 땀 흘리지 말라(don’t sweat)는 철학을 전하려던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인생을 정말 아끼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적힌 100가지 짧은 지침들을 도저히 흘려 넘길 수 없었을 테고, 그런 까닭에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독자들의 호응 또한 얻을 수 있었다.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라”를 비롯해 “매일 홀로 침묵의 시간을 가져라”, “다른 사람의 말을 자르지 말라”, “불완전한 자신도 그대로 받아들여라”와 같이 언뜻 당연하거나 흔해 보이는 조언부터 “태풍의 눈에 머무는 법을 연습하라”, “식물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쏟아라”, “유리잔이 이미 깨져 있었다고 생각하라” 등 수수께끼인 듯 알쏭달쏭한 잠언까지 총 100가지 이야기를 죽 읽어나가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는 듯하면서도 각 이야기 고유의 독특한 ‘탄성’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리처드 칼슨이 마지막으로 건네는 조언은 이렇다. “오늘이 생의 마지막인 것처럼 살라. 정말 그럴지도 모르니까.” 이것이 곧 작고 사소한 데 인생을 빼앗기지 않고 가장 손쉽게 행복을 얻는 기술이라는 것이다.

 

■ 저자 리처드 칼슨
1997년 펴낸 《Don’t Sweat the Small Stuff》는 출간 직후 2년 연속으로 〈USA 투데이〉 선정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서는 무려 101주 동안이나 자리를 지켰다. 또한 전 세계 30개 언어로 번역되어 135개국에 출간되었으며 총 3,000만 권 넘게 팔렸다. 이렇듯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둔 리처드 칼슨이었지만, 2006년 45세의 나이에, 자신의 스무 번째 책의 홍보를 위해 북투어를 하던 중 폐색전증으로 사망했다.

 

《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없어요》는 《Don’t Sweat the Small Stuff》 출간 20주년 기념판을 우리말로 옮긴 것이다. 리처드 칼슨이 내면의 평온을 추구하기 위해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라고 했던 이유를 새로운 감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2020년에도 여전히, 아니 더욱 유용한 ‘자기관계론’이다.

 

《Don’t Sweat the Small Stuff》웹페이지 : https://dontsweat.com/

 

■ 차례
20주년 기념판 서문 Ⅰ
로빈 샤르마 : 시간이 흘러도 남게 되는 것들
20주년 기념판 서문 Ⅱ
크리스틴 칼슨 : 다시 행복해지기 위한 연습을 시작해 봐요

들어가며 : 조화로운 삶에 필요한 두 가지

 

1.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아요
2. 불완전함을 선물로 받아들여요
3. 느긋함과 평온함을 그냥 즐겨요
4. 생각의 눈덩이에 짓눌리지 말아요
5. 최대한 동정심을 발휘해 봐요
6. ‘받은 편지함’에는 관심을 꺼도 좋아요
7. 다른 사람의 말을 자르지 말아요
8. 남몰래 친절을 베풀어 봐요
9. 스포트라이트는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세요
10. 지금을 즐기며 사는 법을 배워요
11. 모든 사람이(당신 빼고) 지혜롭다고 생각해요
12. 대개는 남이 옳다고 인정하세요
13. 인내심을 길러 봐요
14. ‘무조건 참는 시간’을 가져 봐요
15. 먼저 손을 내밀어 보세요
16. 과연 이 일이 1년 후에도 중요할지 물어봐요
17. 인생은 어차피 공평하지 않다고 받아들여요
18. 자신에게 지루함을 허락하세요
19. 스트레스를 지나치게 참지 말아요
20. 일주일에 한 번은 진심 어린 편지를 써 보세요
21. 자신의 장례식을 상상해 봐요
22. 삶은 비상사태가 아니에요
23. 어려운 문제는 잠시 마음속에 담아 두어도 좋아요
24. 매일 고마움을 전할 사람을 찾아보세요
25. 낯선 사람에게 미소로 인사를 건네요
26. 매일 홀로 침묵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27. 짜증 나는 사람을 아기나 노인이라고 상상해 봐요
28. 이해받기보다 이해하는 편을 택하세요
29. 남의 말을 듣는 연습을 해요
30. 싸움은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31. 나쁜 기분에 자신을 내맡기지 말아요
32. 이 삶은 일종의 테스트에 불과하다고 믿어요
33. 칭찬과 비난을 똑같이 받아들여요
34. 아무에게나 작은 친절을 베풀어 봐요
35. 행동 너머의 의미에 주목하세요
36. 타인에게서 순수함을 찾아봐요
37. 옳은 사람보다는 친절한 사람을 선택하세요
38. 매일 세 사람에게 사랑한다고 말하세요
39. 겸손해지는 연습을 하세요
40. 누가 쓰레기 치울 차례인지 애매할 땐 먼저 나서요
41. 인생에는 사전 예방 조치가 필요없어요
42. 매일 잠깐이라도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려 봐요
43. 인류학자가 되어 보세요
44. 각자 처한 현실의 차이를 인정하세요
45. 남을 돕는 일을 습관으로 삼아요
46. 매일 누군가에게 사랑, 존경, 감사를 표현해요
47. 애써 한계를 규정하지 말아요
48. 신의 지문이 어디나 묻어 있다는 걸 기억해요
49. 비판하고 싶은 충동에 저항하세요
50. 도저히 인정하지 못할 생각도 받아들여 봐요
51. 비판을 받아들이고 사라지는 걸 지켜봐요
52. 의견이 달라도 배울 점을 찾아보세요
53. 유리잔이 이미 깨져 있었다고 생각하세요
54. 어딜 가든 거기에 당신이 있다는 말을 이해해 봐요
55. 입을 열기 전에 심호흡부터 하세요
56. 행복에는 감사하고, 불행에는 품위를 지켜요
57. 운전은 부드럽게 하세요
58. 여유를 갖는 연습을 해 봐요
59. 아이를 돕는 자선단체에 기부하세요
60. 인생을 우아한 작품으로 만들어요
61. 반대 의견에서 배울 점을 찾아요
62. 한 번에 한 가지씩만 해요
63. 화가 날 때는 열까지 세어 보세요
64. ‘태풍의 눈’에 머무는 법을 연습해 봐요
65. 계획 변경에 유연하게 대처하세요
66. 원하는 것보다 이미 가진 것을 먼저 생각하세요
67. 부정적인 생각을 무시하는 연습을 해요
68. 친구와 가족에게서 기꺼이 배워 봐요
69. 지금 있는 자리에서 행복하세요
70. 연습이 당신을 만든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71. 마음을 고요히 가라앉혀 보세요
72. 요가를 배워 보세요
73. 베풂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여요
74. 호의를 베풀고 보답을 기대하지 마세요
75. 문제로부터 배우는 자세를 가져요
76. 알지 못한다고 불안해하지 말아요
77. 불완전한 자신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요
78.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지 마세요
79. 남 탓하기는 이제 그만둬요
80. 아침을 좀 더 일찍 맞이해 봐요
81. 남을 도울 때는 작은 실천에 집중하세요
82. 100년 후 우리는 세상에 없음을 기억하세요
83. 심각함에 빠지지 말고 가벼워지세요
84. 식물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쏟아 보세요
85. 인생의 문제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요
86. 방어보다는 이해에 더 신경 써 봐요
87. 성취의 의미를 정의해 보세요
88.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요
89. 누군가 던진 공을 꼭 받지 않아도 좋아요
90. 모든 것은 지나가리라는 점을 받아들여요
91. 인생을 사랑으로 채우세요
92. 생각이 가진 힘을 깨달아요
93. 많을수록 행복하다는 생각을 버려요
94. 정말 중요한 게 뭔지 매일 질문하세요
95. 자신의 직감을 믿어요
96. 현재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요
97. 우선 자기 일에 신경 쓰세요
98. 평범함 속에서 특별함을 찾아요
99. 내면을 돌보는 시간을 가져요
100. 오늘이 생의 마지막인 것처럼 살아요(정말 그럴지도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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