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평일9시에서18시 02-539-3233


증정도서

북집이 선정한 증정도서입니다. 연간 멤버쉽 회원이 되시면 아래 도서 중 2권과 월간 BOOKZIP를 보내드립니다.

책표지

일만 하지 않습니다

저자 알렉스 수정 김 방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실리콘밸리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알렉스 수정 김 방은 이 책을 통해 휴식의 중요성을 깨달으면 삶의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일을 더 잘한다는 말은, 일을 더 많이 한다는 말이 아니라 '덜 일하고 더 쉰다'는 의미다. 바쁘게 일해야 성과와 연결될 거라고 막연히 생각하며 휴식을 소극적인 행동으로 여..

책표지

한국사 이야기

저자 이우각 출판사 생각과사람들

민족에게 있어서 역사란 무엇일까? 그 민족의 형성에서부터 성장과 흥망성쇠, 영욕의 기록을 함께 담은 그 민족의 일대기라 하면 어떨까? 우리는 우리의 역사라는 이 길고 긴 일대기를 어떻게 시작했고, 어떻게 이어 왔으며, 어떻게 이어가야 할 것인가? 아마도 이 것이 역사를 바라보고, 이해하며, 공부하는 주된 이유가 이닐까 생..

책표지

물리학은 처음인데요

저자 마쓰바라 다카히코 출판사 행성B

《물리학은 처음인데요》는 수식과 도표 없이 오직 글로만 쓰인, 보통 사람들을 위한 물리학 입문서다. 물리학 지식이 백지에 가까운, 물리학과 특별한 인연이 없던 사람들도 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은 김상욱 교수는 “완전히 어깨에 힘을 빼고 물리 철학의 핵심만 이야기”한 책이라며 “물리 책에 대한 상식..

책표지

한발 앞서 내다보는 유망직업 미래지도

저자 김영기 외 출판사 일상이상

이 책은 국내외 연구보고서와 정부의 정책보고서 등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일자리의 미래를 전망했다. 유망직업을 원하는 개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는 경영자, 자녀 혹은 제자의 진로를 함께 모색하는 학부모와 교사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책표지

대통령의 철학

저자 강수돌 출판사 이상북스

우리 모두가 바라는 나라는 요컨대 ‘정의로운 대한민국’일 것이다. 그리고 그 여정에서 ‘정의로운 대통령’을 기대할 것이다. 이 책 제1부 ‘나라 살림살이의 기본 철학’에서는 그래서 먼저 ‘땅에 대한 철학’ ‘돈에 대한 철학’ ‘사람에 대한 철학’을 논한다. ‘정의로운 대통령’이 지녀야 할 철학과 비전이 정의로운 나라..

책표지

희망의 나라로 엑소더스

저자 무라카미 류 출판사 이상북스

일본의 절망과 희망을 그린 무라카미 류의 일본 재건 프로젝트 『희망의 나라로 엑소더스』. 작가가 3년여의 취재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교육과 경제 문제에서 비롯된 현대 일본 사회의 절망과 새로운 나라에 대한 희망을 다룬 장편소설이다. CNN의 카메라가 포착한 파키스탄의 한 일본인 소년이 일본을 뒤흔든다. 프리랜서..

책표지

삼대육아

저자 백서우(김도영 그림) 출판사 첫눈

『삼대육아』는 시어머니와 육아를 함께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일화를 엮은 에세이다. 육아라면 흔히 아이를 키우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저자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육아는 ‘아이를 키우는 것뿐만이 아닌, 가족이 함께 커나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과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며 점점 엄마가 되어가는 저자, 손주..

책표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저자 키만소리 출판사 첫눈

엄마 현자 씨는 어느 날 배낭여행을 가겠다는 딸을 막아선다. 딸은 갖은 말로 엄마를 설득하지만 엄마는 안 된다는 말을 되풀이할 뿐이다. 대체 왜 안 되는 거냐고 물으니 돌아온 이유가 황당하다. “부러우니까.” 결국 딸은 엄마와 함께 배낭여행을 떠난다. 여행이 쉬워진 시대다. 해외로 떠나는 것도 흔하다. 그렇지만 해외로..

책표지

저자 모자 출판사 첫눈

『숨』은 늘 곁에 있었지만 주목받지 못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엮은 책이다. 저자는 우표를 사는 할아버지, 오피스텔 경비원, 폐지 줍는 할머니 등 평범해서 주목 받지 못했던 사람들을 이야기 속으로 데려왔다. 그들의 삶은 소설인지 현실인지 착각할 만큼 비현실적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소설보다 더 소..